캐논캅 폴 소어 2019 - 유리병 750mL(Kanonkop Paul Sauer 2019) - 벨루가[용기 · 용량별 가격 보기] 공급사: 케이제이무역(주) [전화 발주하기] 주종: 와인(Wine), 스타일: 레드 와인(Red Wine), 국가: 남아프리카공화국, 지역: 스텔른보쉬, 제조사: 캐논캅(Kanonkop), 와이너리의 이름 캐논캅은 근처의 낮은 산인 콥제에서 유래한다.
17세기 정기적으로 유럽에서 동양으로 항해하는 배들이 먼 항해를 떠나기 전 케이프타운에 잠시 정박하기 위해 테이블만 Table Bay에 들어오는데 이때 주위의 농부들에게 대포를 쏴서 배의 출현을 알리던 곳이다.
대포소리를 들은 농부들은 그들이 재배한 농작물 즉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소에 싣고 케이프타운으로 달려가 바다에서 수개월씩 머물며 선원들에게 팔았다고 한다.
캐논캅 와이너리는 4세대째 이어오고 있으며, 1세대는 남아공화국 국회의원이었던 JW 소어가 와이너리 경작지를 사들이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현재 4대째인 폴과 요한이 캐논캅 와이너리를 이끌고 있으며 캐논캅 와이너리는 케이프 지방의 스텔른보쉬에 위치한 시몬스버그 산맥의 낮은 경사면에 위치하고 있다. 스텔른보쉬, 팔 그리고 시몬스버그 사이에 위치했으며, 이곳은 남아프리카 최고의 “레드와인 주산지”라고 알려진 곳이다.
포도농장은 총 125헥타르이며, 그 중 100헥타르에 포도나무를 재배한다. 포도재배조건에 최적인 토양과, 일조량 그리고 시원한 바다 바람, 긴 여름 일수는 포도재배나 성장에 최적이다.
겨울에는 습기를 많이 함유하고 여름에는 건조하여 추가적인 관개가 필요하다. 여름날 늦은 오후에 팔만에서 불어오는 차가운 미풍과 내륙의 온화한 기온의 배합으로 레드 와인 재배에 이상적이다. 지중해성 기온이며, 605mm의 강수량을 보이며, 주로 우기인 겨울에 내린다.
캐논캅 와이너리는 해발 60-120m의 다양한 경사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부분 남서쪽을 향하고 있다. 특히 이 지역은 케이프 지역에서 포도재배의 이상적인 조건으로 알려졌다.
세계적인 와인 잡지 <와인 스펙테이터>에서는 남아공의 탑 와이너리 중에서 캐논캅 와이너리를 가장 먼저 언급하였다.
(2000년 2월 3일자) 또한 높은 품질과 함께 캐논캅은 남아공에서 프르미에 크뤼와 동등한 대접을 받고 있으며, 10년 이상 국제적인 상을 꾸준하게 수상하고 있다. 캐논캅은 남아공의 1등급 와이너리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것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2017 Tim Atkin MW - 98 points
2016 Wine Enthusiast - 92 points
Christian Eedes - 92 points
Greg Sherwood MW - 95+ points
Neal Martin - 96 points
Platter's Guide - 5*, 이 와인은 <b>목 넘김이 무겁고</b> <b>혀 떫기가 적당한 편</b>이에요.<br><b>당도가 매우 낮고</b> <b>산미가 매우 약해요.</b><br><b>알코올 향이 적당한 편</b>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