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또 도멘 드 깜브 - 유리병 750mL(Chateau Domaine de Cambes) - 벨루가[용기 · 용량별 가격 보기] 공급사: 비노킴즈 [전화 발주하기] 주종: 와인(Wine), 스타일: 레드 와인(Red Wine), 주요 품종: 말벡/까베르네 프랑/메를로, 국가: 프랑스, 지역: 보르도 AOC, 제조사: 샤또 록 드 깜브(샤또 록 드 깜브), 빈 티 지 : 2018
타 입 : Red Wine
포도품종 : 메를로 80%,까베르네 프랑 15%,말벡 5%
나라/지역 : 프랑스>보르도 AOC
생 산 자 : 샤또 록 드 깜브 (Château Roc de Cambes)
알 코 올 : 13.5%
Tasting Notes
2018 도멘 드 깜브는 오디, 야생 딸기 등의 섬세한 부케를 가지고 있으며, 입안에서는 미디엄 바디에 처음에는 질감이 뚜렷한 타닌이 느껴지고 다크 베리류의 과실향이 조화롭고 밸런스가 좋은 피니쉬로 이어진다. 병입 후 1~2년을 잘 숙성시키면 향후 8~10년간 마시기에 좋은 와인이다.
시음 적기 : 2019 – 2029년
Robert Parker : 89-91점
도멘 드 깜브는 떼르뜨르 로트뵈프로 명성이 높은 미자빌 가문의 와인으로, 단순히 꼬뜨 드 부르 지역의 와인이 아니라 그랑크뤼이다. 섬세하면서 괴짜인 천재 와인메이커 프랑수아 미자빌의 감독 하에 양조된 도멘 드 깜브는 화려하고 풍부하면서도 동시에 묵직한 구조감을 갖추고 있다. 부드러운 타닌이 크리미한 질감을 부여하며 라임스톤의 떼루아가 이 와인의 캐릭터와 신선함을 선사한다. (Decanter Magazine)
단순히 세컨드 와인이라고 부르기에는 다른 떼루아와 포도로 만든 도멘 드 깜브는 꼬뜨 드 부르 아펠라시옹의 경계에서 훨씬 더 아래쪽 언덕, 지롱드 강 가까이에서 생산한 포도로 만든다. 록 드 깜브처럼 메를로를 주품종으로 만들지만 보르도 AOC로 분류된다. (The Wine Cellar Inside) 놀랍도록 풍성한 에너지를 품은 와인으로 보르도 AOC라기에 너무 훌륭한 와인. 피니시 또한 환상적으로 길게 지속된다. 아마 가장 비싸게 팔리는 AOC 보르도 와인일 것이다. (Jancis Robinson MW), 이 와인은 <b>목 넘김이 무겁고</b> <b>혀 떫기가 적당한 편</b>이에요.<br><b>당도가 매우 낮고</b> <b>산미가 매우 약해요.</b><br><b>알코올 향이 적당한 편</b>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