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팅 노트
이 와인은 목 넘김이 무겁고 산미가 매우 강해요.
상품 설명
사랑의 샴페인 '상파뉴 도츠'. 1838년 무역상이였던 윌리엄 도츠와 샴페인 판매상 피에르 젤더만에 의해 설립되어 두 가문의 혼인으로 6대째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샴페인 도츠는 최신 양조 설비와 샴페인의 전통체계를 동시에 갖추어 최상급의 샴페인을 만들어낸다. NV 빈티지 포함 전 라인들이 첫번째 압착 Cuvee 만을 사용하며, 철저한 품질 관리를 위해 AY지역 35km반경의 포도만 사용한다. 상파뉴 생산자 협회의 창립 Grandes Marques의 멤버이다. 총 300 헥타르 포도밭의 75%가 그랑 크뤼와 프리미에 크뤼로 이루어져 있으며, NV부터 법으로 정해진 최소 숙성기간 15개월보다 2배가 넘는 36 개월의 숙성을 하며, 빈티지 샴페인의 경우 법적 숙성기간 3년을 넘어선 5년 이상을 숙성하여 샴페인 하우스 중에서 가장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급 샴페인으로 알려져있다. '도츠'를 쉽게 표현하자면 엘레강스하고 우아한 버블을 가졌으며, 긴 여운을 주는 샴페인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특히 프 러포즈 와인, 사랑의 샴페인이라고 불리는 '아무르 도츠'의 경우에는 도츠의 산뜻하면서도 토스티함을 배로 느낄 수 있다.
Ay지역 토박이인 도츠가 가장 잘 다루는 샤르도네 품종으로 매년 최상의 포도를 사용하여 양조하며 아름다운 황금빛과 우아한 부케가 돋보이는 고급 샴페인. 그랑 크뤼 포도밭 Avize 47% / Mesnil sur Oger 30%/ Chouilly 17% 그리고 프리미에 크뤼 포도밭 Villers-Marmery 6%의 블렌딩으로 완성된다.
2011 Wine Enthusiast 93pt
2011 James Suckling 93pt 2011 Falstaff 94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