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라이스 시그니쳐 블랑코(Porrais Signature Branco) - 벨루가[용기 · 용량별 가격 보기] 공급사: (주)문도비노 [전화 발주하기] 주종: 와인(Wine), 스타일: 화이트 와인(White Wine), 국가: 포르투갈, 지역: 도우르, 제조사: 퀸타 드 뿌라이스(QINTA DE PORRAIS), 퀸타 드 뿌라이스 와이너리의 역사는 전설적인 포트 와인 생산자 안토니아 페라이라Antónia Ferreira로부터 시작됩니다.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부유한 와이너리 집안에서 태어난 그녀는 33세에 미망인이 된 후 부모님이 소유하고 있던 와이너리를 상속받아 본격적으로 와인사업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미망인이 홀로 와이너리를 운영한다는 이유로 많은 차별에 맞서야 했고, 유럽의 포도밭을 쑥대밭으로 만든 필록세라 해
충이 대유행 하던 시기까지 맞물려 큰 어려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영국으로 건너가 필록세라를 극복할 수 있는 현대적이고 효과적인 기술들을 배워 빠른 시간 안에 어려움을 극복한 그녀는 대부분의 와인을 영국에 수출하며 포트 와인의 전설적인 생산자로 이름을 떨치게 됩니다.
포르투갈에서 가장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는 도우르 지역에 위치한 퀸타 드 뿌라이스 와이너리는 역사가 오래된 와이너리인만큼 총 16헥타르의 포도밭에는 60년-100년 수령의 오래된 포도나무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도우르 강변의 가파른 산비탈에 테라스 모양으로 이루어진 포도밭은 점판암과 자갈들이 주를 이루는 척박한 토양으로, 포도나무들이 물을 찾기 위해 땅 깊숙이 뿌리를 내려 미네랄리티가 탁월합니다. 이러한 토양 덕분에 생생한 산미감과 탁월한 집중미를 지닌 와인이 생산됩니다.
가파른 경사지의 포도밭에서 수작업으로 수확한 포도를 20kg 박스에 담아 셀러로 이동 후 우수한 포도송이만 선별합니다. 온도 조절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발효를 진행하여 상큼하고 신선한 시트러스 향과 생기 넘치는 산도가 은은한 꽃 향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미네랄리티가 돋보이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Asia Wine Trophy Gold, 이 와인은 <b>목 넘김이 적당하고</b> <b>당도가 매우 낮아요.</b><br><b>산미가 적당해요.</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