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설명
19세기 역사적 문헌의 기록에 따르면 Tenuta la Meridiana에서 우수한 품질의 와인, 특히 Barbera가 어떻게 생산되고 상업화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5세대를 거쳐 여기에서 일한 사람들을 항상 특징 짓는 것은 전통, 헌신 및 열정으로 표현되는데 가족경영 와이너리로서의 그들의 위상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Tenuta la Meridiana는 몬페라토 (Monferrato) 언덕에 있는 아 스티(Asti)에서 남쪽으로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 르베라 (Babera)와 네비올로(Nebbiolo), 그밖의 피에몬테 포도 재배에 적합한 장소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고대 피에몬테 (Piemontese) 전통에 따라 재배된 포도밭들은 대부분 Guyot 방식으로 재배되고 있으며, 매뉴얼에 의해 수확된 좋은 포도들은 철저한 관리와 엄격한 과정을 거쳐 숙성, 병입됩니다. 그들의 꿈은 피에몬데 지역의 자연이 제공하는 모든 강점을 자신들이 믿는 가치에 투영하여 훌륭한 와인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할 정도로 와인에 대한 애착이 강합니다.
Tenuta la Meridiana의 생산은 전통적인 방법과 Barrique 모두 사용하며, Barbera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와인의 범위는 Cortese, Grignolino, Dolcetto, Chardonnay, Favorita 및 Cortese등 다양하며, Nebbiolo와 Barbera의 고귀한 클론인 새로운 "Rivaia"등도 생산합니다. 특히 비앙코 가족의 다양한 와인에는 말라가 와인이 있는데,이 와인은 이탈리아에서 유일하게 La Meridiana에서만 생산됩니다.
4세대 소유주이자 와인 메이커인 쟌피에로 비앙코 (Gianpiero Bianco)는 많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싱글 포도원 바르베라 (Barbera)생산자로 유명합니다. 비앙코는 프렌치 오크 바리크에서 특정 바르베라를 숙성시키는 경향의 선구자였으며, 그 결과 탁월한 바르베라를 만들어 고가의 바르베라 와인을 시장에 소개하는 일대 혁명을 이루었습니다. Barbera의 특징인 독특한 향기를 바꾸지 않고 섬세한 색조를 유지하면서도 거친 느낌을 완화시켜주는 그러한 방법으로 현재 피에몬떼 바르베라의 트렌드를 바꾼 혁신가이자 누구보다 전통을 중시하는 그의 열정은 현재 피에몬떼 지역 와인생산자들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토양은 남동쪽에 노출되어 있으며 석회질과 점토질로 구성됩니다. 수확은 손으로 진행하고, 10도에서 12시간 동안 저온 침용 과정을 거쳐 압착합니다. 이후 약 16도의 온도에서 알코올 발효를 시작하여 30일간 지속합니다. 숙성은 6개월 동안 스테인레스 스틸 탱크에서 합니다.
복숭아와 사과, 감귤류의 향이 감각적으로 존재하며, 과일의 맛과 산도, 바디감등이 균형적입니다. 생선, 야채요리와 잘 어울립니다.
JS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