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멘 장 포이야드 도멘 쟝 포이야드 플루리 이미지

도멘 장 포이야드 도멘 쟝 포이야드 플루리

Domaine Jean Foillard Fleurie

상품 설명

데이터 봇이 정보를 자동 수집한 미인증 상품입니다. 실정보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와인 레드 와인
국가/지역프랑스
제조사Domaine Jean Foillard
공급사(주)루벵코리아
주요 품종가메
Preview

모르공 최적의 장소에 위치한 도멘 쟝 뽀이야드는 각 끄뤼의 다양한 풍미와 복합미 있는 탄탄한 구조를 지닌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라 평가 받습니다. 쟝과 아그네스 포이야드는 1980 년에 아버지의 도멘을 이어 받아 수십년 동안 다방면으로 그 영역을 확장시켰습니다. 초기에 쟝 포이야드는 더 상업적인 브랜드가 이 지역에서 선전하고 있는 모든 것을 무시한 전통 주의자인 Jules Chauvet의 가르침을 따르기 시작했습니다. 쟝 포이야드와 다른 세 명(Marcel Lapierre, Jean-Paul Thévenet, Guy Breton)이 곧 이 운동에 참여했으며 이들을 Gang of Four라 불렀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프랑스 뿐만 아니라 전세계로 퍼져 현재의 내츄럴 와인 붐의 원류가 됩니다.


쟝 뽀이야드는 보졸레 떼루아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 크루별 떼루아의 특성을 극대화시키는 와인을 만들어냅니다. 대부분의 포도원은 Villié-Morgon 마을 외곽의 유명한 슬로프 인 Côte du Py와 Morgon(모르공)의 중심에 있지만 현재는 Eponym, Fleurie등으로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갔습니다. 그의 포도밭은 주로 화강암과 편암 토양으로 구성된 이 지역의 가장 높은 충적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화강암과 편암 토양은 와인의 큰 복잡성과 다양성을 가져다 주는 요인이며, 또한 모르공 지역의 포도는 다량의 미네랄 맛과 스파이시함을 가진 와인을 만들어내어 마치 피노누아를 연상시키는 화려함과 샤또네프두빠쁘의 진중함을 아울러 가지는 와인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쟝 포이야드는 포도 재배와 포도주 양조가 오래된 관습으로 되돌아 가길 원했습니다. 따라서 오래된 포도 나무에서 시작하여 합성 제초제 또는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고 늦게 수확하여 가장 건강한 포도를 제외한 모든 것을 제거하고 최소량의 이산화황을 사용하거나 전혀 투여하지 않고 청징 및 여과를 거부합니다. 최종 결과는 Morgon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 중 특히 쟝 포이야드의 모르공 와인은 깊고, 구조적이며 복잡하며, 숙성의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젊을 때 저항 할 수 없는 부드럽고 매끄러운 느낌을 줍니다. Jean은 부르고뉴의 최상급와인에서 사용하는 배럴에서 와인을 생산합니다. 그의 제품은 가메 포도를 부르고뉴 양식으로 만드는 사람을 위한 논리적인 결정입니다.

해마다 기온에 따라 수확 시기를 조정하여 빈티지의 변화에 대응합니다. 발효는 클러스터 전체를 넣은 뒤 2~3주간 저온 침용을 거쳐 천연효모만을 사용합니다. 펌핑 과정과 전체 여과 없이 6~9개월 숙성하며, 사용된 오크통을 이용합니다.
처음에는 보졸레 특유의 딸기 향이 강하게 올라오고, 그 뒤에 숲, 가죽의 느낌이 은은하게 뒤따릅니다. 하지만 잠시 시간이 지나면 이 두 가지의 순서가 바뀌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즉 복합미가 뛰어난 와인이며 미네랄 느낌으로 인해 다른 보졸레 와인처럼 묽지 않고 힘이 있습니다.

RP 91 / JS 94

엥? 도멘 장 포이야드 도멘 쟝 포이야드 플루리 우리 회사껀데?

정보가 잘못되었나요? 공급사 인증 후 수정하세요.
벨루가에 쌓인 영업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어요.

누적된 상품 관심 데이터

상품 데이터 수정/확인하기

다른 비슷한 술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