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저 꿀롱 브룻 에리 오지 프리미에 크루 이미지

호저 꿀롱 브룻 에리 오지 프리미에 크루

Roger Coulon Brut Heri Hodie 1Er Cru

상품 설명

데이터 봇이 정보를 자동 수집한 미인증 상품입니다. 실정보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와인 스파클링 와인
국가/지역프랑스
제조사Roger Coulon
공급사(주)루벵코리아
주요 품종샤르도네, 피노 뫼니에, 피노 누아
Preview

호지 꿀롱은, 1806년부터 프랑스 브히늬 지역에서 무려 9대째 스파클링 샴페인을 생산하고 있는 지역 내 TOP RM 와이너리입니다. 현재 와인메이커 에릭 꿀롱은 Wine Artisan이라 평가받는 주요 인물입니다. 그는 Vrigny 지역의 와인메이커 리더로서 인근의 멤버를 이끄는 핵심 인물입니다. 에릭은 6개 샴페인 하우스와 공동 연합에 소속되어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총 4군데의 프리미어 크뤼 지역에서 포도를 생산하며, 약 10헥타르의 땅에서 매해 90,000병 정도만 생산합니다. 남서향의 구릉지대에 분포하고 있는 포도밭은 부드러운 석회암과 스패니시 점토로 이루어져 있으며, 포도나무의 평균 수령은 40년 정도입니다. 특히 특별한 파셀인 Les Linguets 지역은 1953년 Roger Coulon의 아버지에 의해 개간 되었는데, 모래질 토양에서 매우 드물게 미국산 접목을 쓰지 않고, 유럽을 황폐화시킨 진드기 필록세라에 대항하여 현재까지 유지 되고 있습니다. 아주 적은 샴페인 하우스만이 이러한 포도밭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지 꿀롱은 숙성을 최소 4년에서 10년 이상으로 하여 법률적으로 정한 규정인 15개월 보다 훨씬 길게함으로써 풍미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호지 꿀롱 와인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기준이라는 뜻을 가졌으며, 200년의 역사와 전통, 제조 노하우를 담은 컬렉션인 ‘레페랑스’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지문, 발자국의 뜻을 의미하며, 와인메이커의 색깔을 담아 시즌별 빈티지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앙프랑뜨’ 컬렉션입니다.



호지 꿀롱 와인의 특이한 점은 라벨에 금색으로 강조된 부분을 보면 어떤 포도밭에서 포도를 수확하였는지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Heri Hodie는 라틴어로 ‘어제 오늘’이란 뜻으로, 호지 꿀롱의 긴 역사를 담고 있는 와인입니다. 10개월 동안 오크통에서 숙성되며 자연적으로 정화하고, 정제하지 않습니다. 셀러에서 최소 3년 숙성 후 출하됩니다. 부드럽고 표현력이 뛰어나며, 이는 50% 솔레라 스타일의 블렌드 방식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오렌지 껍질, 레몬, 헤이즐넛, 이국적인 꽃 및 오크의 복잡한 느낌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RM 특유의 부드럽고 풍성한 와인 중 하나이며 도사지양은 리터 당 3g입니다.

엥? 호저 꿀롱 브룻 에리 오지 프리미에 크루 우리 회사껀데?

정보가 잘못되었나요? 공급사 인증 후 수정하세요.
벨루가에 쌓인 영업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어요.

누적된 상품 관심 데이터

상품 데이터 수정/확인하기

다른 비슷한 술도 있어요!